[친환경 브랜드 추천] 친환경 제품 구매할 수 있는 유기농 브랜드 초록마을
본 콘텐츠는 친환경 소비는 마땅히 즐겁고 행복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친환경&친자연 제품과 서비스,
공간을 널리 알리고 이롭게 하는 Code Green Square 가 지속적으로 발행합니다.
안전하고 건강한 친환경 브랜드
#친환경농산물 #유기농 #비건반찬
유기농 브랜드 초록 마을은?
유기농 브랜드 초록마을은 대한민국 친환경 유기농 브랜드로서,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을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생태계 보호를 위해 친환경적으로 재배한 신선하고 맛있는 농축산물을 우선적으로 선택한다.
또한 동물의 사육 환경까지 고려한 동물 복지 축산물로 윤리적 소비를 할 수 있다.
유기농 브랜드 초록 마을의 상품 취급 기준은 총 6가지이다.
a. 우수한 품질 지향: 자연적인 방식으로 개발된 상품을 우선 취급
b. 투명한 원산지/이력 관리: 원산지가 투명하며 이력 추적이 가능하고 안전성 검사를 실시했는지를 따짐
c. 품질 관리: 국내 혹은 해외에서 공인된 업체의 1개 이상의 인증을 획득한 상품을 우선 취급
d. 첨가물 최소화: 불필요한 첨가물 사용하지 않거나 최소로 사용
e. 윤리적인 동물복지: 축산물의 경우 동물의 행복한 사육환경을 고려
f. 지속 가능성 추구: 합성 농약으로부터 토양을 지키고 생명의 선순환을 야기하는 유기재배, 해양 오염과 생태계 파괴를 최소화하는 어획방식과 양식업, 친환경 소재를 이용한 상품 우선 개발
위에 나와 있는 이유로 친환경 브랜드 초록마을에서 반찬이나 과일, 채소 등을 자주 구매하고 있다.
회원가입을 하면 신규회원 가입으로 오프라인에서 쓸 수 있는 3,000원 할인 쿠폰,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쿠폰이 발급된다. (출처: http://ir.choroc.com/ir/webpage/company/company_ann.jsp )
방문했던 매장은 초록마을 고덕자이점이었다.
이외에도 유기농 브랜드 초록마을은 미사강변점, 올림픽공원점, 광장점 등 전국 470여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유기농 브랜드 초록마을 매장은 매우 넓지는 않았지만, 채소, 과일, 간편 국 및 찌개, 반찬 등 많은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었다.
장바구니를 깜빡해서 종량제 봉투를 구매해서 물건들을 담아왔다.
유기농 브랜드 초록 마을의 비건 식품!
약 2년 넘게 채식 식단을 실천하고 있기 때문에, 라면은 항상 비건 라면으로 구매한다.
평소에는 풀무원 ‘정면’, 삼양 ‘맛있는비건라면’을 자주 먹지만 친환경 브랜드 초록마을에도 비건 라면이 두 종류나 있어서 이번 기회에 구매해봤다.
700g 대용량으로 판매하고 있어서 아침 대용으로 먹기 위해 구매했다.
두유를 타서 먹어도 정말 고소하고 맛있다.
일회용 팩에 포장된 반찬이지만 무가 정말 신선하고 양념도 매콤하고 달달해서 꾸준히 구매하고 있는 반찬이다.
집 근처에 친환경적인 유기농 브랜드가 입점해서 자주 이용하고 있다.
주로 과일, 채소, 반찬들을 구매하고 있지만 이외에도 달걀이나 축산물도 윤리적인 동물복지를 지향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싶었다. 아쉬운 점은 비건 반찬이 많이 없다는 점이다.
앞으로 더 다양한 비건 반찬들이 나왔으면 좋을 것 같다.
📷 글 / 사진
코드그린 서포터즈 2기 박이향
Code Green
친환경 소비를 즐겁게,
자연과 환경을 이롭게.
소재부터 디자인, 들고 다니는 순간까지 자연을 생각하는 친환경 패션 가방 브랜드입니다.
환경에 기여하기 위해 친환경 소재로 가방을 만들고, 낭비가 적은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구경하러 가기: codegreen.io
Code Green Square
그린 스퀘어는 기존 기성품보다 지구를 생각한 친환경 제품들을 찾고, 경험하고, 나눕니다.
즐겁고 가치 있는 친환경 소비를 위한 공간입니다.
놀러 가기: square.codegreen.io